Category : 2022 교쥬/연극 뮤지컬
Reg Date : 2022. 6. 23. 23:52

스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출처: 장인 엔터테인먼트


한 연극 덕후가 있다.
그는 성덕이기까지 해서 직업도 비평가다.
최근 너무 맘에 드는 연극 작가가 데뷔를 했다.
이렇게 나의 마음을 설레이게 하는 처음이다.
근데 아직 부족한 것이 많이 보인다.
그래서 그에게는 당근보다 채찍을 주기로 한다.
남들은 칭찬일색인데 나 혼자 호되게 비판하기로 한다.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그 작가가 나의 존재를 알고 내가 훈련하는 대로 글을 써나가는거 같다.
하지만 난 단 한번도 칭찬하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글을 쓰지 않는다.
10년 만에 (맞나?) 복귀한다고 해서
목욕을 하고, 가장 비싼 옷을 입고
심지어 걸어서 극장에 갔는데
실망스럽기 짝이 없다.
그런데 그 작가가 공연이 끝난 당일 밤 나에게 찾아왔다!


나도 고급지게 표현하며 쓰고 싶은데 능력 밖에 일이라 포기했다.

 

뭔가 데뷔 때부터 봐온 본진이
오랫동안 일을 안하고 있어서
덩달아 나도 휴덕 중이었는데
기대했던 본진 복귀작이 내 맘에 너무 안들 때의 기분을
이렇게나 고급지고 쉽지 않게 표현한걸까?

극에서 나오는 권투 관련 연극은

스카르파가 볼로니아와 본인을 빗대서 쓴 대본이라는건 충분히 알 수 있었는데

그 연극이 스승과 제자가 권투를 하던 극에서

갑자기 맨발의 그 사람을 만나고,

가장 중요한 대사인

'내가 노래할 줄 알면 날 구원할텐데...' 가 어떻게 나오는걸까?

극 중 극의 전개가 더 궁금하다.

 

처음 본 날은 머릿 속에 물음표가 가득했고

두번째 봤을 때는 그 해답을 찾을 수 있을까 싶었지만 여전히 찾지 못했다.

초연(?) 때는 그 해답이 분명 있었던 극인거 같은데 난 초연을 보지 못했으니...

 

세상은 나쁜 연극으로 차 있지만

그 속에서도 얻어낼 것은 장면 하나, 대사 하나에서도 있는 것이겠지요.